CUCHEN

최근 본 상품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고객센터

쿠첸몰의 공지사항, 질문, 제품 가이드 및 메뉴얼을 확인하세요.

자주묻는 질문_전체
  • Q.주방/생활가전
    [공통] 전기포트 물에서 냄새가 나요.
    A.

    확인사항 : 제품을 처음 사용하지는 않습니까? 

    조치사항 : 처음 사용 시에는 냄새가 날수 있습니다. 사용 전에 물을 몇번 끓여서 버린 후 사용해 주십시오.

  • Q.주방/생활가전
    전기포트를 40도로 맞췄는데 60도까지 온도가 올라가요.
    A.

    1리터 보다 적은 양의 물을 끓일 경우 제품은 40도까지 끓으면 작동은 정지 되지만 포트 하단 열선에 남아 있는 잔열로 인해서 조금 더 온도가 상승 될 수 있습니다. 

    물의 양을 1리터로 맞춰 다시 동작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Q.주방/생활가전
    사카자키균이 뭐죠?
    A.

    사카자키균은 주위 환경이나 식품에서 다양하게 검출되는 것으로 주로 분유를 건조, 포장과정에서 오염되거나 분유를 탈때 유입되어 오염되기도 합니다.   

    이런 사카자키균을 제거하고자 한다면 70℃ 이상의 물로 분유를 타면 멸균 될 수 있습니다.

    70℃이상의 물로 분유를 탄 후 다시 아기가 먹기 좋은 온도(40℃) 로 식힌 후 먹이셔야 합니다.

     

  • Q.주방/생활가전
    전기포트 [FAN] 기능이 동작되지 않아요.
    A.

    팬 모드는 물을 빨리 식히기 위한 기능으로 가열모드에서는 작동이 되지 않고 보온 모드에서만 팬이 동작됩니다. 

  • Q.주방/생활가전
    전기포트 [염소제거] 기능은 뭔가요?
    A.

    염소는 수도물에 있는 성분으로 100℃로 5분간 동작을 하게 되면 염소가 없어집니다. 

    수돗물 냄새를 제거하고자 하신다면 이용해 주신 뒤 음용 하시면 됩니다.
    수돗물이 아닌 정수물이나 생수를 이용하실때에는 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 Q.주방/생활가전
    [공통] 전기포트 제품의 물이 미지근or가열되지 않아요.
    A.

    확인사항 : 전원플러그가 빠져있지 않습니까?  

    조치사항 : 정전여부를 확인하시고 전원 플러그를 확실히 꽂아 주십시오. 

     

    확인사항 : 전원코드가 손상되어 있지 않습니까?

    조치사항 : 고객상담실(1577-2797) 또는 [홈페이지>고객센터>AS신청하기]로 출장접수를 요청해 주시거나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면 처리방법에 대해 안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확인사항 : 사용전압(교류 220v)이 다르지 않습니까?

    조치사항 : 교류 220v 이외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 Q.주방/생활가전
    [보온] 전기포트 가열표시등, 보온표시등이 켜지지 않아요.
    A.

    확인사항 : 이상과열 방지 기능(물없이 끓임을 방지하는 장치)이 작동하는 것 입니다.  

    조치사항 : MAX눈금까지 물을 넣어 포트를 차갑게 해주세요.  

                 포트가 차가워지면 자동적으로 가열 표시등이 점등되어 가열이 시작됩니다.

  • Q.주방/생활가전
    [공통] 전기포트 물위에 하얗게 떠 올라요.
    A.

    물속에는 칼슘, 마그네슘 등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물을 끓일때 

    물과, 산소의 화학반응으로 인해 자연적으로 석회질 성분이 생성 될 수 있습니다. 

    (물에 둥둥 떠다니는 형태로 보여질수도 있고 바닥에 하얀 가루로 남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생수병에도 "급격한 온도 변화시 미네랄 성분으로 인해 흰 침전물이 생길 수 있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이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Q.주방/생활가전
    [보온] 전기포트에서 물이 저절로 나와요. 물이 넘쳐요.
    A.

    확인사항 : 최대수위(MAX)이상으로 물을 넣지 않았습니까? 

    조치사항 : 최대수위 이하로 물을 덜어 주십시오.

    확인사항 : 토출구 주변에 물수건이나 다른물건 등을 얹어 놓았습니까?
    조치사항 : 물건을 제거하신 후 사용해 주십시오.
  • Q.주방/생활가전
    [공통] 전기포트에서 물이 잘 나오지 않아요.
    A.

    확인사항 : 거름망에 이물질이 있진 않습니까? 

    조치사항 : 거름망을 청소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