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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공지사항

프리미엄 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 쿠첸에서 고객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제25회 소비자의 날, 올해의 CCM 고객만족분야 우수상 수상

2020-12-08 15:29:42

 


 

 


 

2014년 전기밥솥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취득 후    

   쿠첸은 20204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고객의 소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쿠첸은

   작은 고객의 소리도 놓치지 않겠다는 '불만CARE' 서비스로 

   고객만족부문 올해의 CCM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소비자의 불만 해소의 기본은 '경청'이라는 원칙으로  

   불만 CARE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쿠첸은 고객 만족과 신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쿠첸 CCM 주요추진업무

 


 

1. 고객서비스 그 이상의 가치! ‘한번 더 듣는불만CARE 서비스
 

쿠첸은 서비스만족도 설문 조사를 통해

답변을 주신 소비자를 대상으로 4.6%에 해당하는 소비자 불만족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작은 불만도 해소 될 수 있도록 불만 고객 대상 유선 CARE 서비스를 진행 하였습니다.
 

불만CARE에 따른 후행 조치로

패킹 보상+손 편지,  A/S 재접수, 할인쿠폰 등을 지급하였으,

불만 해소의 기본은 경청임을 잊지 않고

20분간의 유선 통화 상담을 통해

불만 소비자를 만족으로 전환하는 불만CARE 서비스를 진행,

소비자만족도 검증 결과 94%의 만족도를 달성하였습니다.

 

불만CARE를 통해 의견 주신 소중한 고객의 소리는

CCM운영위 회의를 통 개선안을 마련하여서비스 완료 후 청소 서비스 제공,

쿠첸 홈페이지 보상판매 운영 등의 소비자중심경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한번 더 듣고 반영하는 불만CARE 서비스

진정성 있는 노력으로 소비자들의 감동으로 이어졌습니다.

쿠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천하는

고객중심경영의 브랜드화로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임직원 소비사중심경영(CCM) 인지도 제고,

전사 CCM 개선과제 캠페인 운영

 

부서별 CCM 개선과제를 자체 선정하여 자발적인 개선 관리를 통해

근본적 원인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고 개선하는

쿠첸 임직원 CCM개선과제 캠페인을 운영하였습니다.

년 평균 약 20건의 팀 별 개선 과제에 대한 활동은 5개 팀의 우수사례 시상을 통한

긍정적 CCM 생활화를 만들어가며 전사적 소비자중심경영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3. 제품 / 서비스 개선 실천, CCM 정기 회의체 운영
 

VOC기반의 CCM관련 회의체를 정기적으로 운영하여

VOC분석에 따른 개선사항 고객의 소리와

CCM ISSUE를 최고경영자(CEO) 보고와 함께 전사에 매월 공유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불만 사항은 관련부서 회의를 통해 제품/서비스를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5년 하반기부터 시행된 CCM공유회는 평균 58건의 안건을 접수하였으며,

20205월 기준 총 150건의 제품/서비스를 개선하고

소비자의 소리를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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