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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_전체
  • Q.밥솥
    스테인리스 내솥은 다른 내솥과 호환이 가능한가요?
    A.

     

    스테인리스 내솥은 구입시 적용된 밥솥에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오랜 실험을 통해 해당 밥솥에 최적화된 알고리즘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다른 밥솥에 사용하시거나 권장하지 않은 방법으로 이용시 문제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 Q.밥솥
    내솥에 물때/ 무지개 빛 얼룩이 생겼어요
    A.

     

    스테인리스 내솥은 코팅이 없는 내솥으로 취사 또는 요리후 일부 음식물에 포함된 미네랄 성분이 
    내솥에 남아 물때 또는 무지개 빛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때 또는 무지개 빛 얼룩은 인체에 무해합니다.)

    TIP, 물때 또는 무지개 빛 얼룩은 충분한 양의 식초 또는 레몬즙을 마른천에 적셔 닦아 주시면 얼룩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Q.밥솥
    스테인리스 내솥 얼룩 또는 변색이 생겼어요
    A.

     

    얼룩 제거 세척을 꼭 원하실 경우 스테인레스 스틸 전용 세제를 이용하여 닦아 사용하여 주세요

    ※ 얼룩 제거 하면서 내솥에 스크레치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Q.밥솥
    스테인리스 내솥 세척은 어떻게 하나요?
    A.

     

    초기 제품 사용전 내솥에 미세한 먼지(연마제)가 묻어 나올수 있으므로 자동세척 기능과 중성세제로
    먼지(연마제)가 나오지 않을 때까지 부드러운 수세미로 깨끗이 닦은 후 사용해 주세요~

     

  • Q.밥솥
    보온 중 밥에서 냄새가 나요.
    A.

     

    A. 1. 사용하신 쌀이 묵은쌀입니까?
    - 수분과 영양분이 변질된 묵은쌀은 취사 직후 뿐 아니라 단시간 보온에도 변색. 이취, 밥맛, 변질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개봉한지 2주 이내의 쌀을 사용하시거나, 묵을쌀로 취사하는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백미 이외 현미, 잡곡 등의 메뉴를 보온하였습니까?
    - 현미/잡곡류는 곡류 특성상 장시간 보온 시 백미보다 더 빨리 변색 및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미/잡곡류는 오래두고 드셔야 하는 경우 소분하여 냉동보관해 주시길 바랍니다.

     

    3. 주걱이나 식은밥, 혹은 다른 종류의 밥을 함께 보온하였습니까?
    - 백미 이외의 잡곡, 현미메뉴나 식은밥, 외부에 보관하던 밥 등을 섞어서 보온시 냄새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4. 밥솥을 깨끗이 청소하였습니까?
    - 요리  또는 장시간 보온후 밥솥을 깨끗이 세척하지 않은 상태로 보온시 밥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 요리후에는 반드시 내솥, 클린커버, 패킹의 이물질을 깨끗이 닦아주시고, 자동세척 후 사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 Q.밥솥
    밥솥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 Q.밥솥
    내솥 코팅이 벗겨졌어요.
    A.

    제품 사용횟수나 사용방법에 따라 손상될수 있으며 정확한 사항은 고객센터 1577-2797로 문의하시거나 

    홈페이지[고객지원센터→A/S신청]하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Q.밥솥
    뚜껑이 닫히지 않아요.
    A.

    확인사항 : 내솥이 밥솥 안에 바르게 넣어져 있나요? 

    조치사항 : 내솥을 제품 양옆의 홈에 맞추어 넣어 주세요.
     
    확인사항 : 뚜껑 잠금 손잡이의 표시가 "잠금"을 가르키고 있지 않습니까?
    조치사항 : 뚜껑 잠금 손잡이를 "열림"상태로 놓고 닫아 주십시오.
  • Q.밥솥
    밥이 되지 않아요.
    A.

    확인사항 :"취사" 버튼을 누르셨습니까? 

    조치사항 : 원하는 메뉴선택 후 "취사"버튼을 눌러 표시램프에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확인사항 : 표시부에 에러가 표시되지는 않았습니까? (ER1, ER2, ER3 등)

    조치사항 : 에러가 발생된 경우에는 정확한 확인을 위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A/S 방법은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기사 출장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1577-2797을 통해 출장접수를 하시거나 홈페이지[고객센터→A/S신청]하시면 담당기사가 방문드려 

              제품 점검을 도와드리고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실 예정이시라면 고객센터 1577-2797을 통해 담당센터 

               안내 받으시거나 홈페이지[고객센터→A/S안내→A/S센터찾기]에서 서비스센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밥솥
    밥이 너무 질거나 된밥이 돼요.
    A.

    확인사항 : 메뉴 선택은 맞게 하셨습니까?

    조치사항 : 취사를 원하시는 곡물에 맞는 메뉴를 바르게 선택해주십시오.

    확인사항 : 물 조절은 정확히 하셨습니까?
    조치사항 : 선택한 메뉴에 맞게 계량컵 (쌀양)의 개수에 맞춰 정해진 눈금에 물을 맞춰주십시오.